바울은 예루살렘에 구제 헌금을 전달하면서 로마 교회 성도들에게 기도제목을 부탁했습니다.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자기 무능함을 깨달은 자는 엎드려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아들도 아끼지 않을만큼 나를 사랑하시는 것을 믿는 자는 주님 앞에 기도하는 자가 됩니다. 사랑방 지체들과 함께 기도할 때 어떠한 역사가 일어날까요?
1. 위험과 악에서 극적으로 건짐받습니다.
유대인들은 바울과 바울의 복음을 시기해서 그를 죽이고자 했습니다. “유대인들이 사울 죽이기를 공모하더니” 바울은 돌에 맞아 죽을 뻔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바울이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지만, 유대인들에게 어떠한 습격을 받을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바울은 로마 성도들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을 기도제목으로 나누었습니다.
“나로 유대에서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로부터 건짐을 받게 하고”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은 바울을 죽이고자 했지만, 로마 군대에 의해 바울은 보호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바울을 모든 테러 위험에서지켜 주셨습니다.
바울의 기도제목은 신실하게 응답되었습니다. 로마 교회 성도들이 바울의 안전을위해 간구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상 위험과 모든 악에서 건져달라고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인격에 내재한 악에서부터 건져주시도록 함께 간구하십시오.
2.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습니다.
“또 예루살렘에 대하여 내가 섬기는 일을 성도들이 받을 만하게 하고”(롬 15:31) 헌금을 전달하는 것은 매우 쉬운 사역처럼 보이지만, 주님이 함께 하시지 않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자신을 신뢰하지 않고 주님만을 신뢰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비우시고, 먼저 기도하는 모본을 보이셨습니다 기도 없이는 그 어떠한 것도 행하지 마십시오.
범사에 주님을 겸손히 신뢰하십시오. 작은 것도 주님을 신뢰하며 나아갈 때 풍성한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3. 기쁨과 쉼의 교제를 경험합니다.
“나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편히 쉬게 하라”수년 동안 바울이 로마로 가는 길은 막혀 있었습니다. 바울은 로마 교회 성도들과 기쁨의 교제를위해 기도하자고 요청했습니다.
바울은 로마의 죄수가 되었지만, 로마 군인의 보호 아래 로마로 가는 배에 올랐습니다. 배가 난파되었지만, 승객 모두 무사했고, 몰타 섬에서 바울은 복음을 전했습니다. 마침내 바울이 로마로 들어가자, 그토록 보고싶었던 성도들을 만났습니다. “바울이 그들을 보고하나님께 감사하고 담대한 마음을 얻으니라” 바울의 기도제목이 마침내 응답 되었습니다.
우리도 성도들과 대면하여 제한 없이 예배를 드리도록 기도합시다. 우리 자녀들이 모여서 뜨겁게 찬양하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만나도록 간구합시다. 성도들이 가정마다 사랑방 모임을 가져서 세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친밀한 교제를 누리도록 부르짖으십시다.
우리 주님은 신실하게 응답하실 것입니다. 기도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일하시는 통로입니다. 기도는 죽음을 이기신 부활의 능력을경험하는 열쇠입니다.
차고 넘치는 기도 응답을 통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기쁨과 쉼과 안식의행복을 사랑방 안에서 넘치도록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진력하는 사랑방 공동체를 이루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