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4 (화)

  • 흐림동두천 23.5℃
기상청 제공

의정

최원석 구의원 미래통합당 탈당 무소속으로

민주당 11, 통합당3. 국민의당1. 무소속1명으로 구성돼

미래통합당 나 선거구(연희동) 최원석 구의원이 지난 7월20일 밀해통합당 서울시당에 탈당 서류를 접수하고 처리됨으로 무소속으로 구의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그동안 당내에서의 이견으로 갈등을 겪어오던 최원석의원이 탈당함으로 인해 2018년 6월 더불어민주당 10명, 자유한국당 4명, 바른미래당 1명, 정의당 1명으로 출범했던 제8대 서대문구의회가 더불어민주당 11명, 미래통합당 3명, 국민의당1명, 무소속1명으로 4당체제가 3당 1무소속으로 그 구성이 변했다.

한편, 최원석의원은 자세한 언급은 피하면서 “모든 것이 자신의 부덕의 소치”라며 “남은 의정활동을 진정으로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강신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서대문지회장 취임
강신규 회장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서대문지회는 지난 5월1일 보훈회관 지하1층 강당에서 신임 회장인 강신규 회장의 취임을 감사하는 예배를 드렸다. 오후3시 AMCF세계군선교협력위원회 목사로 봉사하는 여광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감사예배에는 강신규 회장(서울홍성교회 장로)이 소속된 서울홍성교회 서경철 담임목사를 비롯 이근수 원로목사와 10여명의 장로들이 함께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회원들과 전몰미망인회 회원 20여명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된 가운데 서경철 목사는 시편 22편의 말씀을 가지고 강신규 신임회장님의 취임 축하와 함께 앞으로의 여정을 격려했다. 특히 축사를 맡은 서울홍성교회 박철웅 장로는 “강신규 회장과 장로 임직동기이며 특히 월남전에도 같이 참전했던 전우로서 강신규회장의 취임식에 축사를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나라를 위하여 목숨바쳐 싸워 혁혁한 공을 공을 세운, 멀게는 6.25 전쟁을 비롯하여 국내 대 간첩작전과 월남전에 참여하여 적군을 섬멸한 공적을 높이 평가하여 국가에서 그 수훈을 기리기 위해 훈장을 수여한 이들이 모인 애국단체”라고 설명하며 “특히 강신규 회장은 1967년 2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