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성은)은 2024년 10월 11일 10시부터 16시까지 인왕시장, 유진상가 앞 공영주차장에서 바자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는 러닝을 주제로 하여 지역에 함께 거주하는 '이웃을 두런두런 살피자'라는 의미와 '함께 뛰는' 실천적 의미를 담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바자회의 주요 내용은▲두런두런(기념식, 오픈런이벤트, 공연) ▲나눔런(지역상점나눔, 의류, 잡화, 잡화 등) ▲위드런(미니바이킹, 노무 상담, 돌봄 인식캠페인, 도자기 열쇠고리, 안전 홍보 등) ▲소통런(잔치국수·부침개, 떡볶이, 육전, 순대, 어묵, 샌드위치 등)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홍은종합사회복지관 김성은 관장은 “이번 바자회를 통해 지역이 화합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홍은종합사회복지관은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마을과 함께 상생하는 우리라는 미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대문구 이성헌 구청장은 ” 이번 바자회는 2년 연속으로 인왕시장, 유진상가, 홍제골목형상점가, 포방터시장 상인회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바자회로, 앞으로도 지역시장간의 화합과 지역 주민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라는 축사를 전했다.
바자회와 함께하는 후원처 및 협력 기관으로는 인왕시장 상인회, 유진상가 상인회, 홍제골목형상점가, 포방터시장 상인회, 서울홍성교회, (사)행복문화인, 서대문구상공회, 서대문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롯데슈퍼 유진점이 있다.
홍은복지관은 스마일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복지사업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