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정

서대문구의회 자연사박물관 현장 방문

서대문구의회(의장 김호진)는 지난 17일 서대구 자연사박물관(연희동 소재)을 현장 방문하였다. 
김호진 의장을 비롯 이기수 부의장과 박상홍 의회운영위원장, 김용일 재정건설위원장, 이진삼, 장숙이, 이경선, 서호성, 김혜미 의원, 윤선경 의원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자연사박물관 관장(이강환)의 시설 및 전시 소개와 안내, 시설 투어를 실시했다.
또한 우주탄생의 최신 이론 및 중국에서 발견된 깃털이 있는 공룡 화석의 발견으로 새도 공룡으로부터 진화되었다는 학설을 뒷받침한다는 과학계의 최신 이론도 들을 수 있었으며 2016년 기획전을 직접 구상한 황학빈 학예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기획전시인‘생물의 이동- 생존을 위한 경이로운 여행’을 둘러보았다. 
특히, 다양한 생물 표본 및 전시품 확충 등에 대한 박물관 측 설명 및 타당성에 대해 들으며 우리구의 자랑거리인 공공기관이 설립한 최초의 자연사박물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의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약속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