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정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구축위한 교육

마을관광과 도시민박업 유기적 연계 방안 제시

서대문구가 이달 17일 연세대 정문 앞 지하보도 창작놀이센터에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의 안정적 운영기반 구축을 위한 교육을 시작한다.

도시민박 운영 사업자와 도시민박업 창업 희망 주민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다음 달 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서대문구 관광자원 활용과 여행트렌드 변화 도시민박 마케팅 전략과 전문 운영기법 게스트하우스 운영사례 예약 사이트별 특성 서대문 지역 게스트하우스 간 연대 방안 등의 내용을 다룬다.

또 마을관광과 도시민박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민박이 외국인에게 민간홍보 역할도 하는 만큼 각각의 색깔을 갖고 특색 있게 발전하며, 나아가 마을 관광안내소 역할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지역활성화과 330-1127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