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의원과 서대문구청장, 구간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출범식은 제7대 전반기를 열심히 이끌어 오신 의원들이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후반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새로운 마음과 각오를 다지며 약속하는 자리였다.
특히 출범식에 앞서 전반기 의장단에게 후반기 의장단이 제7대 전반기 의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전반기 의장단에게 후반기 의장단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며 후반기 의회도 훌륭히 이끌어 가겠다는 의장단들의 다짐을 표하기도 했다.
또한 문석진 구청장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김호진 의장님과 의원님들, 집행부도 의원님들과 함께 할 것이며 지방자치가 뿌리 내리고 지역주민에게 행복을 확장시켜가는 일이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의회의 후반기 출범을 축하했다.
한편, 김호진 의장은 기념사에서 “제7대 후반기 서대문구 의회가 개원했음을 선언하면서 제가 의정활동을 하면서 세 분의 의장님을 모셨는데 훌륭히 잘 이끌어주신 전임 의장님의 좋은 점을 본받아 앞으로 의회를 이끌 것을 약속드리겠다”며 “협조와 견제로 집행부와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또한 “의원들도 집행부에게 최대한 협조하고 견제할 부분은 최소한 하도록 중간역할을 하겠으며 제7대 의회가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 ‘’며 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 갈 것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조충길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