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회관이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여름방학특강은 7월 25일부터 28월 23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되며 회원 접수는 7월 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방문접수를 실시한다.
서대문문화회관은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신장 및 창의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IQ, EQ, GQ 증진에 도움이 되며 잘 사용하지 않는 뇌의 영역과 안 쓰는 손의 근육을 쓰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두뇌를 발달시키며, 상자 속의 큰 주사위가 작은 주사위 여러개로 터지는 마술 등 과학원리를 이용한 다양하고 재미난 ‘사이언스 매직스쿨(과학마술교실)’과 설탕가루를 반죽하여 색을 넣고 모양을 만들어 케이크, 생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슈가크래프터’, 역사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여 역사를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물을 만들어 본다.
또한 게임을 통해 집중력, 사회성,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말랑 말랑 역사교실‘, 괴테의 어머니 독서법을 바탕으로 집중력속독 훈련을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독서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두뇌 계발 집중력 속독‘과 밀랍과 석고의 성질을 알아보고 자유로운 창의력을 발휘하여 천연밀랍을 이용한 도시락 모형도 만들고 꽃밭도 만들어보는 ’향기 가득 캔들 아티스트‘ 수업과 쿠키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버터링쿠키를 만들고, 다양한 치즈의 종류와 카카오나무에서 초코렛이 만들어지는 과정, 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따끈따끈 베이커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대문문화회관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초등학생들이 교과학습을 벗어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그동안 쌓인 학습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고품격 프로그램을 통해 지성, 교양 및 감성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