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교육, 패션쇼·촬영 기회 제공, 교내 오디션 등 탑 모델 양성 목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예대) 모델학과가 슈퍼모델 출신 교수진과 재학생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인 서울문예대 모델학과는 2011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대상 수상자인 김재범 교수가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2014년 대상 고예슬이 재학 중인 학교이기도 하다. 최근 2015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는 재학생 김해지가 본선 진출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서울문예대에 현직 모델들이 입학하고, 재학생들이 대회 출전과 활발한 모델 활동 등 업계에서 주목을 받는 비결은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슈퍼모델 출신 교수진을 포함 스타 교수진들이 실무 현장 중심 강의, 1:1 맞춤개인지도를 진행한다. 온라인을 통한 이론수업과 오프라인 캠퍼스에서 실습 수업 병행 시스템으로 현역 모델 활동과 학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정규 수업과 더불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6 S/S 서울패션코드 양해일디자이너 패션쇼, 2015 예술의전당 시니어패션쇼, 서울스토리패션쇼 등 다수의 패션쇼 런웨이에 재학생들이 섰으며, 화보 촬영, 교내 오디션 진행 등 프로 모델 데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문화예술·사회문화 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연기예술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아트&디자인학과, 모델학과, 인테리어학과 등의 문화예술계열 학과와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상담코칭심리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영양학과 등 사회문화계열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부터 정시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홈페이지(www.scau.ac.kr) 또는 1588-71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