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정치/사회

청소년육성회 북가좌2분회 일일찻집 열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수여해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서대문구지구회 북가좌2분회(회장 김성남/이하 북가좌2분회)는 지난 6일 관내에 소재한 버블캐슬에서 청소년돕기 1일 찻집을 열었다.

김성남 회장과 최복남 총무를 비롯 20여명의 회원들은 하루종일 차를 나르며 음식을 나르며 미소를 띤 수고와 땀을 아끼지 않았다.

회원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 여명의 주민들이 다녀가며 회원들의 뜻에 동참한 가운데 이날 얻어진 수익금은 전액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북가좌2분회는 매년 5명의 청소년들에게 지난 10여년동안 지급해 지금까지 7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 바 있다.

김성남 회장은 “회원들이 각자의 생업에 바쁜 중에도 봉사와 수고를 아끼지 않는 것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 이 행사의 이익금의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수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수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가좌2분회은 김성남 회장을 중심으로 25명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서대문경찰서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캠페인과 선도활동을 위한 순찰, 청소년들의 안심귀가를 위한 안심귀가 도우미 사업 등 청소년들의 안전을 지키며 앞으로 이 나라의 동량으로 잘 자라갈 수 있도록 각족 지원사업들을 실시하고 있다.

<최희석 기자 Eunhyekid@naver.com>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