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정치/사회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청소년의 참여·권리증진 및 잠재역량 개발에 기여한 성과 인정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황인국)가 ‘2019 우수청소년시설 포상’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 청소년시설 중 4개 시설이 선정된 이번 평가에서는 서대문청소년센터가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특히 청소년 참여·권리증진 및 청소년의 잠재역량 개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매년 서대문 청소년 6천명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요구조사’를 실시, 청소년과 이용자들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대안교육, 청소년인턴십 등의 교육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청소년의 자치참여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등 내실 있는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황인국 관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운영으로 지역 청소년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05년에 개관하여 14년째 운영 중인 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19년 ‘여성가족부 최우수청소년시설’, ‘여성가족부 최우수프로그램‘ ’서울시민상’ 표창 등 운영성과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청소년센터로 거듭나고 있다.
조충길 국장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