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하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2019년 제2기 독서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개관 이후부터 학기 중에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독서동아리는 어린이(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총 5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성인 독서동아리는 4개월간 총 14회의 수업이 진행되며,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월 2회로 총 8회 동안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2019년 제2기 독서동아리에서는 대상별 특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선정도서를 정하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어린이독서동아리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문학 분야의 도서와 함께 사회, 환경, 역사 등 여러 분야의 도서를 선정하였다. 청소년과 성인독서동아리에서는 예술, 고전문학, 역사와 같은 분야의 도서를 선정하여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생활을 돕고자 하였다.
이와 같은 선정도서와 함께 진행되는 독후활동으로는 만들기, 북아트, 토론, 낭독, 영화감상, 답사 등이 있다. 2019년 2기 독서동아리의 맞춤형 선정도서와 독후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새로운 도서를 만나보고 지속적인 독서생활에 대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2019년 제 2기 독서동아리는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단, 어린이와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별도의 재료비 10,000원) 신청은 8월 8일(목)부터 방문 및 유선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수업일 전까지 선정도서를 읽어오면 된다.
신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