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체육회(회장 이동진/이하 체육회)는 지난 21일 서대문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체육회 임원과 대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기총회를 가졌다.
박종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서 지난 한해동안의 사업결산보고와 사업결과와 결산제무체표 등을 심의 의결했다.
또한 2018년도 임원 해촉 및 신규 임원 변동 사항과 신규 가입 종목단체 및 임원 변동, 서대문구체육회 규정 개정의 건을 의결했다.
특히, 체육회는 정관 제39조에 따라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 이준종씨를 비롯 체육인, 체육교사, 변호사, 언론인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9명의 위원들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신설된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은 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와 그 단체 산하의 임직원 및 그 단체에 등록된 지도자‧선수‧체육동호인‧심판에 적용되며 위원회는 정관 제39조의 목적 달성을 위해 체육회의 제규정의 제정 및 개정, 규정의 관리 및 유권해석, 회원종목단체, 구체육회와 그 산하단체의 제 규정에 대한 유권해석, 체윢계 표창, 체육상 추천, 정부 및 기타 유관기관에 포상대상자 추천, 징계, 회원종목단체, 구체육회 임원 연임 횟수의 제한 예외 인정등에 관한 사항과 기타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위원회에 부의하는 사항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한편, 이동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임원들과 모든 종목별 회장님들의 협조와 지원으로 우리 서대문체육회가 날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체육회 활동을 하는 가운데 여러 가지 어려움도 있겠으나 우리 체육회에 속해 있는 각 부문별 전문가들의 협력으로 어려움을 이겨 나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놓았으니 서로 힘을 합쳐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체육회의 발전을 물론 서대문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우리 체육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임직원들과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조충길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