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님은 안식의 길을 찾지 못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새로운 길을 지나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너희가 행할 길을 알리니 너희가 이전에 이 길을 지나보지 못하였음이니라”
안식을 위한 새로운 길을 어디에서 찾을까요?
1. 그리스도의 임재 안에서
주님은 여호와의 언약궤를 좇을때 들어갈 길을 알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레위 사람 제사장들이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궤 메는 것을 보거든 너희가 있는 곳을 떠나 그 뒤를 따르라...그리하면 너희가 행할 길을 알리니...”
언약궤는 언약을 이루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표식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하시면서 새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또 떡을 가져 감사기도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가 하시고 저녁먹은 후에 잔도 그와 같이 하여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다 쏟으시고 죽으실 때 우리 모든 죄가 다 용서 받았습니다. 하나님께로 가는 새로운 길이 열렸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서 안식의 새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안식은 맘몬의 힘에서 얻을 수 없고 오직 예수님 안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2. 세상을 향한 책임 안에서
주님의 언약궤가 요단 강 물에 들어가자 요단 강 물이 주님 앞에서 순식간에 떠나갔습니다. 물은 수십킬로미터 밖에서부터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물 가에 잠기자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그쳐서 사르단에 가까운 매우 멀리 있는 아담 성읍 변두리에 일어나 한 곳에 쌓이고 아라바의 바다 염해로 향하여 흘러가는 물은 온전히 끊어지매 백성이 여리고 앞으로 건널새”
주님이 표적을 보이신 이유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과 가나안 족속을 몰아내신다는 확증을 보이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 땅을 하나님 나라로 바꾸어야 할 책임이 있었습니다.
안식의 표적은 우리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안식의 표적은 세상을 향한 거룩한 책임을 불러일으킵니다.
3. 끝까지 기다리심 안에서
언약궤는 이스라엘 전체 백성이 다 요단을 건너기까지 요단 강 바닥에 굳게 서 있었습니다. “여호와의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 가운데 마른 땅에 굳게 섰고 그 모든 백성이 요단을 건너기를 마칠때까지 모든 이스라엘은 그 마른 땅으로 건너 갔더라”
주님은 우리 모두가 안식을 누리기 위해 기도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 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주님은 우리가 고난의 급류에 휩쓸려 떠내려가지 않도록 일일이 안아서 건너가게 하십니다.
주님은 지금도 안식의 방해물 가운데에서 새 길을 내시고 우리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우리 모두가 안식을 누리기까지 굳건하게 서서 기도하고 계십니다. 이 놀라운 은혜가 우리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서 날마다 넘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상담문의 : ☎ 391-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