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강의실에서 90분 동안 진행되며, 역사교육과 만들기 체험, 역사현장 탐방을 접목한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6년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 중 북아트 프로그램이 새로운 콘텐츠로 다시 선보일 예정입니다. ‘북아트’는 읽기와 쓰기, 만들기 그리고 그리기가 어우러진 통합 교육으로 어린이들에게 역사를 보다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대문형무소>, <서대문형무소 의식주> 그리고 <독립을 이끈 애국지사>로 총 3개의 테마로 어린이들을 만난다.
또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우드아트로 우드아트는 친환경 우드판 위에 우드 페인팅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예로, 독립운동가 캐리커쳐 목걸이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가죽필통만들기>, <컵케익만들기>, <가방만들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고, 역사랑 친구를 통해 그 동안 어린이들이 어렵게 생각했던 역사에 대해 다가갈 수 있는 기회와 역사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본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시는 구민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홈페이지(http://www.sscmc.or.kr/)를 참고하면 되며 참가비는 1회 5,000원, 재료비는 별도이다.
☎문의 : 02)360-8593,
홈페이지: www.sscm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