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이후 현재까지 실시했던 사업으로 국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안보교육 및 현장 체험,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나눔 행사, 통일문화 토크 콘서트, 통일기원 청년 대장정, 통일분화 체험 한마당 및 북한이탈주민 돕기 자선바자회, 통일백일장 및 위문편지쓰기 대회, 군부대 위문행사 및 안보현장 탐방, 통일독서 토론회, 북한 이탈주민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등을 보고했다.
또한 위원역량강화를 위해 서울1권역 자문위원 합동연수, 서울지역 회장단 워크숍, 여성 통일리더 아카데미등 사업을 보고했다.
또한 홍길식 간사가 ‘청탁금지법’에 대해 요점을 설명하며 자문위원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한운섭 회장은 “오늘 금년을 마감하는 회의에 참석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세워주신 사업계획을 세워주셨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 나름대로 좋은 결과를 맺어 갖다고 자평하며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특히 ‘독서토론회’와 ‘통일한마당 행사는 매우 의미있고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연대통일동아리 학생들도 참여해 열기를 보여주었던 통일독서토론회는 앞으로 미래 통일을 바라보는 우리가 해야할 일이 더 많고 중요함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히며 2016을 잘 마무리 하자고 당부했다.
조충길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