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SCMC, 이사장 한운영)은 오는 9월과 10월, 북아현문화체육센터에서 세대별 맞춤형 ‘스트레스 OFF 건강 ON! 주말 원데이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주말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9월에는 ‘엄마와 아기의 특별한 성장시간’을 주제로 ▲영유아의 감각 발달과 심체활동을 돕는 놀이 프로그램 ‘짐짐펀’과 ▲산전ㆍ산후의 신체회복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요가 강좌가 마련되어, 영유아와 부모, 임산부, 산모에게 쉼과 회복의 시간을 제공한다.
10월에는 청소년과 성일을 대상으로 한 ‘나를 위한 리부트, 에너지 UP’ 프로그램으로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강화하는 ‘버닝바레’와 ▲도심 속 루프탑에서 자연과 호흡하는 ‘루프탑 힐링요가’가 운영될 예정이다.
버닝바레는 발레동작을 기반으로 한 전신근력 운동으로, 음악과 함께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탑 힐링 요가는 탁 트인 공간에서 일몰과 함께 진행되며, 심심의 이완과 회복을 돕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수강 신청은 개강 월 전월 25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북아현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안내데스크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 및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일상의 지침과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삶의 질을 높이는 맞춤형 강좌를 발굴ㆍ운영하여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체육사업부 ☎360-8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