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동화컬처빌리지에서 ‘2025 서대문 학부모 행복파트너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기에는 지난달 새롭게 구성된 ‘2025 서대문 학부모 행복파트너’와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정지웅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레크리에이션, 구청장-학부모 소통의 장, 교육 전문가 특강, 수목원 체험 등 다채로운 일정 속에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통의 장’에서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구 교육 분야 성과 발표와 함께 민선 8기 후반부 핵심사업이 ‘아이가 행복한 서대문’임을 강조하며 미래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진 학교별 현안 공유와 질의응답 시간에서 학부모들은 교육 여건에 대해 생생한 의견을 전하고 구정에 대한 기대와 건의 사항을 밝혔다.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의 저자 조승우 작가는 학부모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2025 교육정책의 이해 및 자녀 진로탐색’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를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교육 정보와 방향을 제시했다.
물맑음수목원 산림치유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서대문 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방향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성헌 구청장은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서대문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부모 행복파트너분들과 협력해 발전하는 미래교육도시 서대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