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SCMC, 이사장 한운영)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오는 9월 28일(토)부터 10월 5일(토)까지 그림책 독서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가족과 함께하는 그림책 독서프로그램 <행복을 주는 그림책>를 운영한다.
<행복을 주는 그림책> 독서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정책 사업 ‘아이키우기 좋은 서울 독서 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서울 시민의 독서 증진을 위하여 책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가족독서 프로그램 <행복을 주는 그림책> 강의는 2차시로 운영된다. 1차 강의는 “임금님 귀는 토끼 귀”의 저자 이은혜작가의 그림책 소개 및 인형극, 2차 수업은“까만 코다”,“언제나 네 곁에”의 저자 이루리작가와 함께 행복하게 그림책을 읽는 방법과 다양한 그림책을 소개하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서대문구 지역 초등 가족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강화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강 강화 및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을 주는 그림책>’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9월 10일(화)부터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어울림누리터(02-360-8626)로 문의하거나,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