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남가좌2동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행복 나들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의 제부도와 대부도 나들이 지원

 

남가좌2동(동장 김대중)은 최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순덕)가 2024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동 특수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의체는 일상의 활력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추진했으며 노인 23명, 동 협의체 위원 및 동주민센터 직원 17명 등 4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탑승, 대부도 유리섬박물관 관람, 유리공예 체험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동 협의체 위원들은 이동을 돕고 식사를 챙겨드리는 등 어르신들의 편안한 나들이를 적극 지원했다.

 

한 노인은 “배우자와 사별 후 30여 년 만에 처음 나들이를 나왔는데 맛있는 식사도 하고 여러 구경과 체험도 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남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순덕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많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한 남가좌2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저소득 1인 가구 건강음료 배달 사업’을 연중 진행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만들기’에 매진하고 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