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교육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마세요

홍은도담도서관 찾아가는 한책 아동인권교육 운영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서울도서관이 주최하고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2019 자치구 기반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캠페인을 운영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은 하나의 주제 아래 한 도서관이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다 함께 읽고 토론하는 독서토론문화 캠페인이다. 서대문구에서는 17개의 도서관이 함께 협력하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주제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로 정하고, 환경오염, 동물복지, 아동인권 등 한 번쯤 고민해보고 함께 나누면 좋을 사회적 이슈와 문제들을 책을 통해 다룰 예정이다.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올해의 사업 주제 중 아동인권문제에 초점을 두고,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인 ‘이상한 정상 가족’를 활용하여 「찾아가는 한 책 아동인권교육」를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 및 초등5학년부터 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인권’주제의 선정도서를 읽고 아동학대에 대한 현 사회의 시선에 대하여 토론하고 올바른 아동인권 교육을 통하여 보다 건강한 가족 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한 책 아동인권교육」은 오는 7월 21일(일) 14:00~16:00(성인 대상)과 7월 28일14:00~16:00(초등5~중학생 대상)홍은도담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1층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