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서울 도심공원서 '서울가든페스타'… 팝업스토어 풍성

  • 등록 2025.04.20 21:46:20
크게보기

4월~5월 1주 주말‧연휴, 서울숲‧남산공원 등 5곳서「서울가든페스타」개최

정원을 모티브로 한 팝업스토어를 조성하여 특색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

봄날 야외에서 쇼핑, 독서, 가드닝 체험, 음악회 등 한 번에 즐기는 시민중심 행사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4월~5월 주말엔 서울의 아름다운 공원들을 찾아보자. 반려식물‧공예품 팝업스토어부터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까지 즐길거리 가득한 야외 축제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서울시는 4월부터 5월 첫째주 주말과 연휴에 ▴서울숲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선유도공원 ▴서울식물원 등 시내 공원 5곳을 순회하며 ‘서울가든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원을 모티브로 한 팝업스토어로 공원을 풍성하게 채워 독특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콘셉트다.

 

이번 축제는 서울시가 올해의 시정 화두로 추진 중인 규제철폐 제5호인 ‘공원 내 상행위 제한적 허용(’25.1.16.발표)’을 적용한 첫 행사다. 도시공원법 제49조제2항(도시공원 등에서의 금지행위)상 도시공원 내 행상 또는 노점에 의한 상행위가 금지되어 있으나 공원 활용도를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판로개척을 위해 공원에서 문화·예술 행사가 개최되는 경우 일부 허용하기로 했다. 다만, 상행위 허가 기준은 도시공원 조례 제22조를 기반으로, 공공질서를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녹음 진 수풀과 봄을 알리는 앵두, 살구, 명자, 매화, 진달래, 히어리, 조팝 등 계절 꽃나무들이 풍성하게 조성하고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봄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도록 한다.

 

<4월~5월 1주 주말‧연휴, 서울숲‧남산공원 등 5곳서 「서울가든페스타」 개최>

 

첫 축제 장소는 벚꽃 명소 ‘서울숲’이다. 4월 5일(토), 6일(일) 이틀간 ‘건강한 정원’을 주제로 반려 식물, 가드닝 소품, 공예품 등의 팝업스토어와 츄러스, 핫도그 등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4월 개화하는 봄 꽃밭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공원 나들이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책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인다.

 

또 직접 그림을 그려 나만의 조경석을 만드는 ‘정원을 여행하는 돌’, 세상에 하나뿐인 정원을 조성하는 ‘나만의 정원 만들기’, 직접 찍은 사진을 엽서로 만들어 주는 ‘모두의 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가드닝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목공프로그램과 정원 음악회도 열린다.

 

4월 둘째 주말인 4월 12일(토), 13일(일)에는 ‘건강한 몸과 마음’ 콘셉트로 ‘남산공원’에서 나 자신을 가꾸고 주변을 꾸밀 수 있는 10여개의 팝업스토어와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정원’, 야외 요가 클래스, 가든 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서울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서울 중심 공원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남산공원 가든페스타 특징이다.

 

4월 19일(토), 20일(일) 가든페스타 개최장소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북서울꿈의숲’이다. ‘건강한 시간’을 키워드로 놀이용품 등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20여개와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놀거리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푸드트럭과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정원’, ‘가든 음악회’가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활용,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많다면 ‘건강한 지구’를 주제로 4월 마지막 주인 26일(토), 27일(일) ‘선유도공원’에서 열리는 가든페스타에 참여해보자. 폐정수장을 친환경 생태 공원으로 꾸민 선유도공원 특색을 살린 20여개의 팝업스토어와 가든음악회, 야외도서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축제 개최 공원은 ‘서울식물원’으로 5월 4일(일), 5일(월) 양일간 열린다. ‘북쓸북쓸 그림책’를 주제로 서울식물원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 도서, 문구, 장난감 등 어린이들을 겨냥한 마켓부터 야외도서관, 어린이의 입맛을 사로잡을 구움과자와 솜사탕 등 푸드트럭이 찾아온다. 또 어린이 정원학교와 북라운지에서는 동화책 특별 전시도 진행해 다채로운 경험도 제공한다.

 

관리자 기자 sdmnp@naver.com
Copyright @2011 서대문은평방송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대문은평방송 | 서울시 은평구 진흥로 274, 302호(녹번동, 상가빌딩) | 대표전화 : 02-383-6175 등록번호 : 서울, 아01824 | 등록년월일 : 2011.11.09 | 발행인 : 조충길 | 편집인 : 조충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