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거주자우선주차장‘주차나눔’으로 공유문화 확산

향후 지속적 시행위해 연중수시 접수 받아

관리자 기자  2015.12.15 08:35:34

기사프린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은 정부3.0 맟춤형 서비스 추진과 주차난으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와 주차장의 유휴 시간대에 가족, 이웃과 함께 이용하는 거주자우선주차장 ‘주차나눔’ 사업을 서대문구와 협력하여 2015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연중 수시 접수를 받고 있다.

거주자우선주차장 ‘주차나눔’ 사업은 개별지정제 전일 배정자와 나눔 이용자(가족, 이웃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 신청 및 등록하여 배정받은 구획선을 함께 나눠 사용하는 방식으로 배정받은 주차구획선에 대하여 ‘주차나눔’ 공유등록 대상차량 1대에서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하다.거주자우선주차장 ‘주차나눔’ 공유사업에 참여 하려면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주차시설→거주자우선주차→주차나눔신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배정자와 공유자의 차량번호,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재한 후, 공단 팩스(02-396-3929)와 ‘주차나눔’ 담당자의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되며, 공유 등록 차량은 ‘주차나눔’ 스티커를 부착한 후 이용하면 된다.

주차요금은 배정자와 나눔 이용자 상호간의 사전 합의하에 결정하되, 배정된 차량이 감면차량인 경우 공유차량은 배정차량의 주차요금 감면금액 범위 내에서 ‘주차나눔’ 신청과 이용이 가능하며, 2015년 12월 현재까지 ‘주차나눔’ 공유사업에 참여한 차량은 총 197대(배정차량 : 89대, 공유차량 : 108대)이다.

이번 ‘주차나눔’ 사업 추진으로 주차문제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와 이웃 간 화합, 공유문화 확산, 정부3.0 맟춤형 서비스 제공 등에 기여하고 있으며, 거주자우선주차장 ‘주차나눔’ 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