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區,4년 연속 일자리창출 우수 구 선정

현장 중심 일자리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등 호평

관리자 기자  2015.12.01 19:27:43

기사프린트

서대문구가 2015년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에서 4년 연속 우수 구로 선정돼 일자리 창출 우수 구임을 재확인했다.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취업상담 알선 ▲공공일자리 활성화 ▲취약근로자 권익 향상 4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하는데, 서대문구는 모든 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구는 최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사회적경제를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

또 여성창업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신촌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컨설팅을 지원했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개최, 구인구직 만남의 장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일자리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신생아·산모 도우미 취업교육, 관내 청년 및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 특강 등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대문구는 특히 구청 내 일자리지원센터 외에 아파트 입주로 인구가 늘고 있는 북가좌1동 주민센터에 ‘가좌마을 일자리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지역주민과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통한 취업욕구 파악과 일자리 정보제공에 힘쓰고 있다.

구는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근로자 권익향상을 위해 근로자와 사용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노동교육을 실시하고, 시민명예옴부즈만을 통해 노동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2015년을 일자리 만들기 원년으로 선포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인정을 받아 뜻 깊게 생각하며 2016년에도 일자리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일자리경제과(02-330-1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