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기자 2015.11.10 08:02:29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지난 25일 ‘제11회 총장배 미용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토탈미용예술학과가 주관하는 미용경진대회는 전국 미용인들의 경쟁력 양성과 기량 발전 기회 제공, 정보교류를 위해 열렸다. 학생부(전국의 중.고등학생 재학생)와 일반부(일반인, 대학생)로 나뉘어 6개 분야(헤어디자인, 두피관리,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속눈썹)로 경진이 펼쳐졌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총 200여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미용경진대회의 대상은 바디페인팅 종목의 정해나은씨가 수상했으며, 대상에 이어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작품상 수상이 진행되었다.
이동관 총장이 수상자들에게 총장상, 트로피, 메달, 부상을 시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서울문화예술대 입학 시 등록금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이동관 총장은 폐회식 축사에서 “여러분들이 앞으로 21세기 뷰티예술분야를 이끌어나갈 인재이자 아티스트이다. 미를 통한 창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미용예술분야는 고부가가치의 핵심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고, 이 분야의 발전이 창조 경제 활성화로 나아가는 방향이다.”며, “대회를 통해 우수하고 역량 있는 전문 아티스트가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토탈미용예술학과의 김남연 학과장은 “본교 토탈미용예술학과는 실무 위주의 실습 교육, 맞춤교육 진행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 등에도 한류 뷰티 기술을 전파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미용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용분야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문화예술·사회문화 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연기예술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아트&디자인학과, 모델학과, 인테리어학과 등의 문화예술계열 학과와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상담코칭심리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영양학과 등 사회문화계열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부터 정시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입학문의 : 홈페이지(www.scau.ac.kr) 또는 1588-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