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도담도서관은 오는 8월 17일부터 2015년 제2기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독서동아리로 운영되는 독서회는 선정된 책을 읽고 토론, 독서감상문 쓰기, 발표, 답사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독서프로그램으로 유아(6~7세), 초등학생(1~2학년, 3~4학년, 5~6학년)과 청소년,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총 6개 반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유아 및 어린이독서회는 교과연계도서를 선정하여 학교 수업을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주제 분야의 도서들을 함께 읽고, 이와 관련한 독후활동을 활용한 강의 진행으로 편독을 방지하고 학습능력 증진에 기여한다는 학부모들의 호평으로 매학기 조기 마감되는 등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 제2기에도 교과연계도서는 물론, 서대문구 100권 책 읽기,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힘쓸 것이다.
또한, 청소년독서회는 고전 및 시사 등의 다양한 분야의 선정도서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영화감상, 글쓰기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 확장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으로, 2015년 제2기에도 글쓰기 향상 및 여러 분야로의 지식확장에 중점을 두고 진행 할 것이다.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어머니독서회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문학, 사회, 역사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명작을 읽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도서 위주로 선정하였다. 특히 제2기에는 독서회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현장학습 ‘서울 도성길 걷기’를 운영하여 고즈넉한 도성길을 걸어보며 독서회 회원들 간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우리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2015년 9월 한층 더 알찬 내용으로 운영되는 홍은도담도서관 독서동아리는 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8월 17일(월)부터 직접 방문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단, 유아독서회 수업 재료비별도) 신청한 회원은 해당 강의일 전까지 도서관에 비치된 선정도서를 읽어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