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하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 2015년 제2기 독서동아리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4개월 동안 총 16회의 수업이 진행되며, 청소년 독서회는 월 2회 진행된다.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의 대표 독서프로그램인 독서동아리는 전문 강사와 독서회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운 학습동아리 회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개관 이후부터 도서관 이용자들의 참여가 활발한 프로그램이다.
독서동아리는 어린이, 청소년(중학생), 성인으로 세분하고 각 대상에 적합한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 독서동아리는 매주 수업이 진행되면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양질의 방과 후 수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2기 독서동아리에서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및 서대문 100권 책 읽기 선정도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 분야의 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독서동아리의 경우 독후감상문 쓰기, 토론, 발표 등의 기본적인 독후활동은 물론,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어린이 독서동아리 회원들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독후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성인 독서동아리는 자녀를 위한 독서지도가 아닌 어머니 본인을 위한 독서모임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비문학을 중심으로 선정도서를 구성하였고, 그와 관련한 영화감상이나 현장학습 등의 비중을 늘려 보다 즐겁게 독서습관을 기르는 것은 물론, 훌륭한 문화생활의 장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동아리에 참여하기만 해도 누구나 1주일에 책 1권 읽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접수 가능하며, 독서동아리 전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