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Only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증 발급 시작

서대문청소년센터,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관리자 기자  2021.03.23 17:55:31

기사프린트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이기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 3월부터 청소년증 대리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증은 만 9세~ 18 이하의 청소년이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공적 신분증으로, “청소년”이여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년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신청이 시, 군, 구청 및 주민자치센터에서만 가능하고, 대다수 청소년들이 인지하지 못해서 발급률이 낮은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 청소년시설(서대문청소년센터,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 연합하여 청소년증 발급 업무를 시작한다.

 

서대문구 청소년시설들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증의 혜택과 기능에 대해 홍보하고, 수시로 이용하는 청소년시설과 학교밖센터에서 청소년증을 편하고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설에서는 신청받은 청소년증 서류를 각 주민센터에 대리로 접수하고 발급받아, 청소년들이 청소년증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게 하고자 한다.

 

특별히 서대문구 청소년시설을 이용하여 발급받는 청소년에게는 청소년증 발급에 필요한 증명사진을 촬영해주고, 발급된 청소년증 수령시 웰컴청소년기프트를 증정한다.

 

한국청소년재단은 매년 청소년진로박람회,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 등 청소년의 꿈과 권리, 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를 몰라서 누리지 못하는 청소년이 없도록 “오직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