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북아현동 주민자치위 자치회관 운영 주도

운영협약 주민중심의 자치회관 관리․운영

관리자 기자  2015.08.11 21:02:14

기사프린트

북아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8일 주민센터내 3층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류상호 구의장과 이진삼, 장숙이 구의원, 직능단체장, 내빈 등 약 30명이 참석개소식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다.

북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실질적인 지역문제 토의 및 마을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증진시켜 나가고자 자치회관 운영분과, 프로그램 기획분과, 사회진흥분과 위원회를 재구성해 위원들의 역할 분담을 새롭게 했다.

자치회관을 관 주도가 아닌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운영 협약을 2015년 7월 10일 체결하고, 2015년 7월 13일부터 자치회관 직접 관리 및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생활 편익 증진에 바쁜 행보를 진행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중심의 자치회관 운영을 위해 단순 강좌 위주의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자치회관에 주민들을 위한 도심 속 친환경 휴식공간을 조성해 작은 음악회, 전시회 등 지역 소모임을 개최할 계획이다.

지역자원과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공동체 형성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학기 주민자치위원장은 ‘발전하는 자치회관, 앞서가는 자치회관’이 되고자 북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진정한 주민의 협력자로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