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3기 신촌 도시재생 아카데미 개강

주민중심 도시재생 신촌 도시재생활동가 양성

관리자 기자  2016.06.03 15:49:38

기사프린트


서대문구가 신촌 도시재생활동가 양성주민 중심 도시재생을 위해 이달 253기 신촌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신촌 지역 상인, 주민, 학생, 지역활동가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6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5시 신촌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신촌상권 분석과 활성화 방안 가로연계형 상가계획 및 설계 젠트리피케이션 사례 문화재생과 공간공유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과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과의 연계성을 모색하는 등 신촌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무료 과정으로, 참여 희망자는 신촌 도시재생 지원센터(02-3140-8341)로 신청하면 된다. 첫 강의부터가 아니라도 아카데미 기간 중 현장 신청 후 바로 참여할 수도 있다.

서대문구는 지난해 두 차례의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해 총 52명이 수료했다.

이 가운데 신촌동 주민협의체회원 등으로 지역사회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활동가를 배출하는 등, 구가 지향하는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일익을 담당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도시재생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활동가를 발굴, 양성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 지역활성화과 330-1434